해외 직구 급성장 1.3조 돌파...이베이츠 코리아 최근 2년 거래액 1,000억원 달성
온라인 캐시백 웹사이트 이베이츠(EBATES, www.ebates.kr)는 최근 2년간 한국 사용자의 누적 거래액 1,000억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리고 이런 내용와 함께 최근 해외직구 시장 동향과 이베이츠의 한국 사용자 이용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최근 온라인 쇼핑족들 간 해외직접구매(이하 해외직구)의 열풍이 거세지고 있으며, 이를 증명하듯 카드사들이 발표한 해외 직구 결제액이 2013년에 이미 1조3000억원을 돌파했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의 ‘해외직접구매 이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족 4명 중 1명이 해외직구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츠는 이렇게 최근 국내 해외직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를 ▲한국 소비자 가격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고, ▲미국의 각종 세일 기간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식 스토어를 통한 구매로 진품이 보장 되고, ▲국내에 없는 다양한 제품 및 브랜드를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 국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스토어는 전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오픈마켓/경매 웹사이트 이베이(eBay)로 조사되었으며, 갭(GAP), 토리 버치(Tory Burch), 삼성(Samsung)등이 뒤를 이었다.

이런 해외직구 시장의 성장 속에서 이베이츠 코리아 역시 2011년 대비 이용자수 7배, 거래 액 8배, 주문 건수는 7배가 증가했다.


이베이츠 임수진 이사는 “국내 사용자들은 이베이츠에서 인당 연간 $300에 육박하는 구매를 하는 등, 굉장히 활발한 구매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해외 직구는 상품 퀄리티 및 가격 매력도가 높은 만큼, 해외 직구 이용도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