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CJ오클락이 ‘수상한 그녀’과 함께 진행한 ‘수상한 오클락의 감격설날’ 프로모션이 성공리에 진행되고 있기 때문.
‘수상한 그녀’가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한 설 연휴를 기점으로 일 평균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약 9배, 첫 구매 고객 수도 약 8배 가량 증가했고 오클락 앱 다운로드 건수 또한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한다.
특히 쿠폰을 다운 받은 고객 중 74%가 쿠폰을 활용해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 이는 업계에서는 고무적인 수치라는 것이 업체측 반응.
CJ오클락은 이런 반응을 이어가기 위해 후속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오클락 앱을 다운로드 받기만 해도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하루 종일 오클락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J원포인트 기존 적립율 0.1%의 30배에 해당하는 3% 포인트를 적립해준다는 것. 단, 쇼핑 전 이벤트 페이지 내 ‘3% 적립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야 적용 받을 수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영화 ‘수상한 그녀’와의 협업으로 실질적인 매출 증가뿐 아니라 CJ오클락 인지도 증진을 통한 신규 고객 창출, ‘펀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등의 성과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컨텐츠와의 코프로모션을 통해서 보다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한편 영화 ‘수상한 그녀’는 욕쟁이 칠순 할머니(나문희 분)가 스무살 처녀(심은경 분)으로 돌아가는 휴먼 코미디로 지난 22일 개봉 이후 18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