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닝글로리는 지난 2013년 4월 우리 땅 독도를 알리고자 ‘독도지우개’를 출시했다. 400원, 600원, 900원 등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된 이 제품들의 판매 수익금 50%는 독도 후원 기금으로 기부되었다.
모닝글로리 남태현 디자인연구소 실장은 “출시 시점엔 조금이나마 독도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었는데 젊은 학생 고객들이 큰 호응을 보여줘 출시 14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 돌파라는 성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독도 문구 시리즈 등 독도에 대한 교육이나 관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출시해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닝글로리는 작년 10월엔 ‘2000 독도연필’를 출시했으며, ‘한반도의 아침을 여는 독도’, ‘독도야 사랑해’ 등의 문구가 삽입된 ‘독도노트’를 통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널리 알려왔다.
<이미지제공=모닝글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