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구축하고자 중화권 시장의 해외상담회 이어 나가
연길, 정주, 무한, 북경을 거쳐 중국의 핵심도시 상해에서 해외상담회 개최
도매꾹, 중국의 심장 상해에서 해외상담회 개최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이 현재 해외시장 서비스 확대를 위해 해외상담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년에는 국내 B2B업계 최초로 5대륙 17개국 이상 해외상담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 해외로부터의 주문이 매월 급증하는 성과를 가져 왔다. 

올해들어 전세계 배송의 비중을 높여 세계 속 '도매꾹'이라는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점진적으로 성장하는 도매꾹이 올해 역시 6개국 해외상담회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국 연길, 정주와 무한 해외 상담회에 이어 대만 타이페이, 싱가포르, 캄보디아, 중국 북경에서 해외상담회를 진행하였고,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해외상담회를 이어 갔다.

중국 상해(傷害)는 중국의 번영을 이끈 중국 경제의 중심지로, 인구가 서울의 1.8배에 달하며 중국 전제 GDP 성장률을 웃도는 성장률을 기록 중인 도시로, 이제는 세계 경제의 중심지로 우뚝 서고 있다.

대표적인 개방도시인 이곳은 바다와 근접해 있어 물류, 관광에 있어서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배후시장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기에 각 국가에서 자국의 상품 해외 진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도시 중 하나로 꼽고 있다.

이러한 엄청난 상해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도매꾹은 현지 바이어들을 상대로 한 해외상담회를 개최하였는데,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등의 지원으로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상담회 역시 비즈니스 종합상담, 도매꾹 상품의 해외판매와 해외 거주자의 상품 구매를 위한 효율적인 국제배송 등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의견 교환 등 다채로운 주제로 상담을 이어 나갔고 경제 도시라는 곳에 걸맞게 그 어느 곳보다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도매꾹을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는 “중국 북경이 정치와 역사의 중심이라면 상해는 중국의 심장이자 경제 도시이다. 그만큼 어느 곳보다 도매꾹 상품과 시스템에 관심이 컸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중국 진출로의 확실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상해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완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상담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어질 항저우, 홍콩,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해외상담회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과 신청에 관한 내용은 도매꾹 홈페이지(http://domeggook.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