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순국선열의 날의 연예계 키워드는 무엇일까. 투병생활 도중 폐렴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한 故 김자옥 빈소에 연예계 동료들의 조문이 이어지는 가운데, 그의 막내 동생 김태욱 아나운서에 대한 발언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션과 4남매 하음, 하랑, 하율, 하엘이 송일국의 집을 방문해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와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으며, 이날 션은 ‘육아의 신’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또한 서인국과 이성재는 새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에서 조선 최초 사우나신을 연출해 반라 섹시 대결을 펼쳤다.


[TODAY STAR] 11월 17일 연예계 키워드, ‘애틋한 남매애’ 故 김자옥 빈소 ‘육아의 신’ 션


▶ 故 김자옥 빈소, 김태욱 아나운서가 지키는 빈소에 연예계 동료 조문 이어져


故 김자옥의 빈소가 마련된 가운데 남동생 SBS 김태욱 아나운서를 향한 남다른 애정어린 발언이 수면위로 떠올랐다.



지난해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한 김자옥은 동생 김태욱 아나운서에 대해 “걔(김태욱)가 내 아들 같다”라고 전했다. 당시 그는 “김태욱이 7형제 중 가장 막내다. 하얀 머리 때문에 얼핏 오빠같지만 나하고는 9살 나이차이고, 아직도 내 눈엔 물가에 내놓은 어린아이 같다”라고 언급했다.



앞서 故 김자옥은 16일 폐암에 따른 합병증이 와 향년 63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유족으로 남편 가수 오승근와 아들 오영환 씨, 김태욱 SBS 아나운서 등이 있다. 특히 아들 오영환 씨는 내년 3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故 김자옥 빈소에는 배우 나문희, 윤소정, 윤여정, 강부자, 정경순, 나영희, 이혜숙, 노주현, 양희은, 전도연, 배종옥, 유호정, 박미선, 최수종, 하희라, 이혜숙, 박미선, 유재석, 혜은희, 김동현, 김용건, 주원, 하석진, 이영자, 이경실, 이홍렬 등 동료 연예인들의 조문이 밤새 이어졌다.


[TODAY STAR] 11월 17일 연예계 키워드, ‘애틋한 남매애’ 故 김자옥 빈소 ‘육아의 신’ 션


▶ 션은 육아의 신, 일곱 아이 능수능란하게 다뤄‘혹시 유치원 선생님?’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션과 4남매 하음, 하랑, 하율, 하엘이 송일국의 집을 방문해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와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션은 송일국의 세쌍둥이를 능숙하게 돌보는 육아 고수의 면모를 보였다. 송일국이 삼둥이에게 밥을 먹이는 데 애를 먹자, 션은 손으로 코끼리 코를 만들어 아이들의 입에 밥을 넣어줬다. 또 아이들이 서로 미끄럼틀을 타겠다며 무질서한 모습을 보이자, 션은 기차놀이로 아이들을 일렬로 세워 차례대로 미끄럼틀을 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션의 모습에 송일국은 “나는 무늬만 슈퍼맨이고 션은 ‘육아의 신’이다”고 극찬했다. 이어 “그분은 이미 신의 경지에 올랐다. 우리가 바라볼 수 없는 넘사벽이다”고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과 세쌍둥이는 지누션의 션 가족과 함께 마라톤 대회에 출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과 션은 각각 아이들을 유모차에 태운 채 10km를 뛰었다. 이에 삼둥이는 ‘아빠 힘내세요’의 응원송을 불러 훈훈함을 자아냈다.


[TODAY STAR] 11월 17일 연예계 키워드, ‘애틋한 남매애’ 故 김자옥 빈소 ‘육아의 신’ 션


▶ 서인국 이성재, 17세 나이차이 무색한 복근대결‘승자는 누구?’


드라마 ‘왕의 얼굴’ 가수 겸 배우 서인국과 배우 이성재의 조선 최초 사우나에서 반라 섹시 대결을 펼쳤다.



17일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 측은 사극 최초로 시도된 한증막 장면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서인국과 이성재는 김이 자욱한 한증소 안에서 비단 속적삼 차림으로 땀을 빼고 있는 모습이다.



여유롭고 나른한 표정으로 한증을 즐기고 있는 이성재(선조 역)와 달리 서인국(광해 역)은 긴장한 듯 잔뜩 날이 선 표정이다. 서인국은 극중 선조의 의중을 살피면서 숨이 막힐 듯 땀을 흥건히 쏟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KBS 2TV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감성팩션로맨스활극이다. 오는 19일 첫 방송된다.



<사진=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KBS 미디어,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