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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찾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이 트리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옮겨갔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30일 이마트는 최근 크리스마스 장식용품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인형 등 인테리어 소품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했지만 트리는 6% 감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중 소품과 트리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각각 56%, 44%였다.
이에 대해 이마트 관계자는 "1∼2인 가구 증가로 원룸이나 작은 규모의 집에서 사는 사람이 늘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트리 대신 소품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