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여드름 방심은 금물…끈적임 적은 맞춤형 화장품 사용
학생들은 물론 성인 남녀들 사이에서 가장 큰 피부 고민은 '여드름'
여드름은 과다 생성된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서 생기는 피부 질환이다.

그런데 겨울에는 여름보다 자외선이 약하다는 이유로 피부 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스키장 등에서 겨울을 보낼 때에는 추운 날씨 탓에 피부 역시 예민해지기 쉽다.


이에 여드름이 악화되기 쉬운 만큼 꼼꼼한 세안과 피지 제거 등 겨울철에 맞는 특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우선 저자극 세안으로 피부의 마찰을 줄이되 수분 공급을 충분히 해 주는 것이 관건이며
이때, 유분 함량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했다간 오히려 유분 과다로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에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르헤브화장품측은 "겨울철 여드름성 피부에는 끈적임이 적고, 촉촉함을 유지하면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하며, 르헤브 기초 4종세트를 제안했다.


르헤브화장품의 하이포텐시 스킨클리어링 토너는 세안 후 피부가 가장 민감할 때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피부를 가꿔주며,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어드벤스드 페이스퍼밍 스킨액티베이터 수분크림은 가벼운 사용감과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여드름성 및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르헤브화장품은 피부발진이나 가려움증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파라벤과 석유계 오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것이 특징. 이에 Digital YTN [2011년 하반기 E-BIZ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르헤브화장품 관계자는 "여드름 피부는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잘못된 상식으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피부는 건조해지고 더 예민해진다"며 "여드름 피부일수록 적절한 보습은 필수인 만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여드름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르헤브화장품은 화장품 선택을 돕기 위해 홈페이지(http://skin99.co.kr/)에서 샘플체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