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자전쟁'은 한자(漢字) 속에 담긴 숨겨진 우리의 역사와 치열한 정치적 메커니즘을 다뤘다.
1위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비밀의 정원>을 밀어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두 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고,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지난주에 이어 3위에 자리했다.
201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능 영역별로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바른 학습법을 제시하는 <사고 치고 대학 가자>가 열 두 계단 껑충 뛰어 4위에 안착했다.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는 지난주에 이어 5위에 자리잡았다
공무원 수험서 <2016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는 지난주보다 일곱 계단 올라 6위를 기록했고, <앵무새 죽이기>의 작가 하퍼 리의 신작 소설 <파수꾼>과 전작인 <앵무새 죽이기>는 각각 한 계단씩 내려가 7위와 10위에 자리했다.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한 계단 올라 8위를 차지했고,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여덟 계단 내려가 9위에 머물렀다. 이병률 시인의 새 여행산문집 <내 옆에 있는 사람>은 네 계단 하락한 11위를 기록했다.
아이의 공부 의욕을 살리는 엄마의 교육법을 담은 <하루 10분 엄마 습관>이 12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했고, 일본 인기 만화 <원피스 78>이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른 13위를 차지했다. 공무원 수험서 <2016 선재국어>는 두 계단 내려가 14위를 기록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