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선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서 ‘7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500억달러를 넘어섰다.

5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518억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7위를 차지했다. 2014년부터 3년 연속 순위는 동일하지만 이 기간 브랜드 가치는 63억달러 상승했다.


2011년(234억달러)과 비교하면 5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2배 이상 높아졌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00억 달러 돌파… 5년간 이름값 2배 이상 상승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게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소비자와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했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 속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구축한 점 등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최근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기어 VR, 기어 S3 등 혁신적인 웨어러블 제품과 모바일 결세서비스 ‘삼성 페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시장이 빠르게 변화할수록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더욱 커진다”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