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이 로프트가 적용된 목동파크자이. /사진=GS건설 |
GS건설이 평면 저작권을 출원한 자이 로프트는 단지 최상층을 옥상 전용 복층형 테라스로 설계한 평면이다. 최근 인기를 끈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아파트에 반영한 것이다.
최상층에 적용되는 복층형 테라스 설계 자이 로프트는 84㎡A 18가구, 84㎡B 2가구, 84㎡C 6가구 등 84㎡ 최상층 26가구에 적용된다.
자이 로프트에는 전용면적 외에 별도 다락과 테라스 공간이 각각 따로 있으며 웬만한 집 한 채 공간을 서비스 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1층 일부 가구에도 테라스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94㎡ 1층 9가구에는 멀티룸과 테라스 공간이 있는 테라스하우스로 꾸며진다. 멀티룸은 햇살이 잘 드는 구조에 지상과 다름없는 설계로 헬스실, 서재, 놀이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테라스도 거주 여건에 맞춰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임종승 GS건설 목동파크자이 분양소장은 “최근 단독주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테라스가 적용된 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서울 양천구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목동파크자이는 수요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최상층 자이 로프트와 1층 테라스하우스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