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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2년 연속 불완전판매 비율 0%란 대기록을 달성했다. 2024년 한 해 국내 전체 보험사 중 보험계약 유지율(13회차 기준)도 92%로 가장 높았다.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고객 스스로 자기에게 필요한 보험을 모바일에서 직접 찾을 수 있다. 설계사나 대리점 운영 등 불필요한 중간 유통 비용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보험사보다는 보험 가입 이후 보험료가 부담되어 가입을 해지하는 고객 비율이 현저히 낮다.
또한 교보라이프플랜ㅅ은 비대면 디지털 보험사지만 챗봇, 전화, 카카오톡 등 옴니채널을 활용해 고객이 혼자서 가입하는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쉽고 편리한 UX/UI를 통해 보험 가입 시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정확하고 빠짐없이 제공한다.
고객의 불편사항은 365일 전화나 채팅 등을 통해 전문 상담사가 지원한다. 이처럼, 고객 편의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불완전판매 비율 0%'라는 놀라운 기록을 유지할 수 있었다.
김영석 대표이사는 "불완전판매 비율 2년 연속 0%라는 놀라운 기록은 디지털 보험사로서 설계사 수수료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요한 보험을 고객 스스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비대면 디지털 보험이지만 고객 피해가 없도록 계약 관련한 내용을 보다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으며, 작년에 구축한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을 통해 고객 서비스는 한 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