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환 오지은 결혼, 홍서범 조갑경 '도플갱어 가수부부'

룹 스윗소로우의 성진환(32)이 싱어송라이터 오지은(32)이 결혼한다. 성진환은 23일 오전 스윗소로우 공식 팬사이트에 '중요한 얘길 전하려니 제목 하나 쓰기도 힘드네요'라는 제목으로 결혼을 깜짝 발표했다.



성진환은 "사실 중요한 어떤 것을 여러분께 용기내서 고백하려 한다"고 운을 떼며 "저 결혼합니다. 상대는 당연히 여러분이 아시는 그 친구 맞다"고 오지은을 언급했다.



이어 "4년을 만나면서 평생을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됐다. 그냥 왠지 할 때가 됐다는 느낌이 왔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결혼 날짜는 2014년 1월 4일이고, 최대한 소박하고 조용하게 하려고 노력하며 천천히 준비하고 있다"며 "생각보다 더 많이 긴장되는 일이다. 긴장되는 만큼 설레고 감격스러운 마음도 든다. 날짜 딱 받아들고 고향집에 전화하는 기분이랄까"라며 결혼 소감도 전했다.



더불어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더 따뜻하게 지켜봐줄 수 있도록 더 따뜻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겠다. 더 좋은 노래 마음으로 더 열심히 부르겠다"고 약속했다.



오지은은 23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전 오빠만 한 명 있어서 여동생의 마음도 언니의 마음도 잘 모르는데 많은 분들이 언니 시집갈 때 괜히 샐쭉해지는 여동생 같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언니 된 것 같고 기분이 참 좋으네요. 어디 안 가니까 걱정하지 마"라며 결혼 소감을 전했다.



성진환과 오지은은 2004년과 2006년 각각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입상, 뮤지션 선후배로 사이였던 두 사람은 2009년 서로에게 호감을 느껴 연인으로 발전했다.



한편 스윗소로우는 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으로 구성된 4인조 남성 보컬 그룹으로 2005년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데뷔했다.



오지은은 지난 2007년 1집 '지은'을 발표하고 데뷔했다. 이후 '오지은과 늑대들'이란 밴드를 결성해 활동했다. 지난 20일 2013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성진환 오지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