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전시산업전(Korea Exhibition EXPO 2013)'이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COEX(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제6회 국제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동시 개최,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법”과“관람객을 유혹하는 부스 전시품 인테리어 전략”을 제시한다.

유망 중소기업, 수출초보기업, 중견기업 등이 전시박람회를 통하여 기업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자 할 때 ‘전시회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바이어 접촉을 확대하는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먼저, 세미나 첫날인 14일(목)에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황희곤 교수의 ‘전시회에서 어떻게 성과를 낼 것인가’를 시작으로 KOTRA 전시컨벤션 송연 과장의 ‘해외전시회의 효율적 참가전략’등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법에 대한 노하후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해외바이어 발굴사례’에 대해 수출초보기업을 위한 바이어발굴 기법을 경원인터내셔널 전은선대표가 분석발표한다.

15일(금)에는 ㈜이노션 정성일 부장의 ‘전시 마케팅을 통한 아이덴티티’를 시작으로 ㈜에스쓰리디 양은석 대표이사의 ‘관람객을 유혹하는 부스, 전시품’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관람객을 유혹하는 전략방법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