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포시는 지난 23일 한세대와 '청년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청년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청년정책 발굴 및 대외 홍보 협력, 청년공간, 청년활동, 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또, 지역 청년들의 진로, 취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청년자립 및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기타 청년정책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지역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협력사업 추진으로 최근 '쉬었음' 청년 증가 등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 고용 문제의 버팀목이 된다는 방침이다. 그 첫 협력사업으로 한세대에서 진행하는 60만 유튜버 '면접왕 이형'과 함께하는 취준 프로그램 'U-10 체인지업'에 참여할 지역 청년 15명을 오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꽃 따라 걷는 봄, 너랑 걷고!' 챌린지 진행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철쭉축제 기간인 오는 5월 11일까지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지역 명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꽃 따라 걷는 봄, 너랑 걷고!' 스탬프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시 시민건강위원회가 선정한 걷기 좋은 공원 27곳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봄꽃 가득한 계절 가볍게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지역 자원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워크온(WalkOn) 앱에서 군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누적 10만 보 걷기와 추천 공원 3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한 뒤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