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한세대 협력사업 취업준비참여자 모집 안내.

군포시는 지난 23일 한세대와 '청년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청년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청년정책 발굴 및 대외 홍보 협력, 청년공간, 청년활동, 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또, 지역 청년들의 진로, 취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청년자립 및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기타 청년정책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지역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협력사업 추진으로 최근 '쉬었음' 청년 증가 등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 고용 문제의 버팀목이 된다는 방침이다. 그 첫 협력사업으로 한세대에서 진행하는 60만 유튜버 '면접왕 이형'과 함께하는 취준 프로그램 'U-10 체인지업'에 참여할 지역 청년 15명을 오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꽃 따라 걷는 봄, 너랑 걷고!' 챌린지 진행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철쭉축제 기간인 오는 5월 11일까지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지역 명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꽃 따라 걷는 봄, 너랑 걷고!' 스탬프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시 시민건강위원회가 선정한 걷기 좋은 공원 27곳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봄꽃 가득한 계절 가볍게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지역 자원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워크온(WalkOn) 앱에서 군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누적 10만 보 걷기와 추천 공원 3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한 뒤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